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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전에 만들었던 인벤토리에서 이제 탭 기능을 추가해보자.
탭 기능을 추가하면 이제 얻은 아이템별로 구분하여 볼 수 있다.
이전에 만들었던 CropsBack은 스크롤 뷰로 만든 인벤토리 내부의 창이였다.
이걸 반복해서 쓰기 위해 일단 Ctrl + D를 눌러 복제를 해주자.
이후, 버튼을 눌러서 수정해보자.
버튼을 눌렀을 때 인스팩터창에 버튼에 대한 정보가 뜬다.
여기서 On Click에 메소드를 추가할건데, 따로 스크립트를 짜서 하는것보다 그냥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쓰는게 편하다.
On Click은 버튼을 눌렀을 때 어떠한 동작을 할건지 선택하는것이기 때문에 저 안에 다음과 같이 넣어주자.
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하나씩 생성될텐데, Runtime Only 아래 빈곳에 아까 만들어둔 오브젝트를 하나씩 넣어주고,
No Function을 클릭해 Game Object -> Set Active(Bool)을 눌러 설정해주자.
여기서 버튼을 눌렀을 때, 띄울 오브젝트만 체크를 해주면 된다.
이런식으로 하면 이제 버튼을 누르면 버튼을 눌렀을 때, 체크해둔 오브젝트는 Active 가 True가 되고, 나머지는 False가 된다.
나머지 버튼들에도 똑같이 해주면 된다.
그럼 이제 인벤토리에 들어갈 아이템들을 만들어 줘야 하기 때문에, 다음글부터는 아이템 구현을 알아보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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