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예를 들어 여러 씬이 있다 가정한다.
A씬에서 버튼을 눌러서 B씬으로 이동한다고 생각해보자
그렇다면 B씬은 로딩이 되고 다시 A씬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B씬으로 갈 때 B씬의 start함수는 실행이 될까?
start함수는 씬이 호출되고 메모리에 등록이 될 때 한번만 실행된다.
따라서 start함수를 여러번 동작시키고 싶다면 차라리 Database 스크립트를 만들었다면
초기화가 필요한 변수들은 함수에 등록시키고 함수를 씬이 이동할때 혹은 버튼을 눌렀을때 호출시켜주면 된다.
728x90
'Develop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오브젝트 풀링 (0) | 2023.11.22 |
---|---|
[Unity] 유니티 멀티플레이를 위한 통신 구현 (Unity Mirror) (2) | 2023.11.21 |
[Unity] 플레이어 카메라 안에 가두기 (WorldToViewportPoint, ViewportToWorldPoint) (0) | 2022.01.06 |
[Unity] 유니티 FadeIn, FadeOut (코루틴 사용법) (0) | 2022.01.06 |
Prologue (0) | 2022.01.04 |